렛유인 엑스퍼트 | 기업과 재직자의 더 나은 미래
마이캠퍼스
종료 사업주 과정 지원 안내▶
대기업
사업주 과정
중견기업
사업주 과정
중소기업
사업주 과정
근로자 과정 지원 안내▶
근로자 과정
일반 과정
닫기

서브 경로

고객센터 : 02-539-1778
평일 10:00 ~ 17:00 / 공휴일 및 점심시간(12:30 ~ 13:30) 제외

Array ( [Admin] => [NewTime] => [Notice] => [List] => 1 [Read] => 1 [Write] => [Reply] => [Comment] => [CDelete] => [Modify] => [Delete] => [Move] => [Secret] => [MailSend] => [VName] => 1 [Search_List] => 1 [Category] => 1 )
검색 테이블

원하시는 검색 결과가 없다면 1:1 문의 게시판을 통하여 문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21

게시판 리스트
질문 OTP 인증이 안 될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렛유인엑스퍼트는 고용노동부 고시 제 2020-77호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지원규정> 개정에 따라 훈련생 인증시스템 OTP (일회용 비밀번호) 기능을 사용하고 있으며, OTP 인증을 하실 경우, 나타나는 오류사항과 그에 대한 해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제한시간이 2초 이상씩 감소하거나 –로 노출되는 경우
OTP제한시간.png
 * OTP 인증 팝업창의 제한시간 위치

OTP 인증 팝업창의 제한시간이 2초 이상씩 감소되거나, '-'로 노출될 시 진행 중이던 OTP 인증 팝업창을 닫고, 다시 시작해 주시기 바랍니다.

▶ OTP 화면을 닫고 다시 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서버상의 오류로 OTP 인증이 불가한 경우

서비스장애.png
* OTP 인증 오류 안내 팝업창
위와 같은 오류 안내 팝업창이 노출되면 OTP 인증의 진행은 불가능하며, 대체 인증수단으로 진행됩니다. 1) 안내 내용에 따라 캡차 인증화면으로 이동되며, 캡차인증 성공 시 수강 가능합니다. 2) 캡차인증을 5회 실패 시 본인인증 화면으로 이동되며, 본인인증 성공 시 수강 가능합니다.
질문 OTP 인증은 언제 하나요?  
답변 렛유인엑스퍼트는 고용노동부 고시 제 2020-77호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지원규정> 개정에 따라 훈련생 인증시스템 OTP (일회용 비밀번호) 기능을 사용하고 있으며, OTP 인증은 다음과 같을 때 진행합니다.


1. 사업주 훈련(직무교육/환급) 수강시 1차시부터 +8차시 마다(1, 9, 17차시···)


2. 사업주 훈련(직무교육/환급)에 포함되어 있는 모든 평가 응시 마다

평가/과제를 제출하지 않은 상태에서 창을 닫은 후 제한시간 내에 재진입할 경우에는 OTP 재인증 후 진행 가능합니다. 평가 및 토론은 모바일 응시가 불가하며 PC 응시만 가능합니다.


※ OTP 인증 관련 사항(OTP 등록 방법, 인증 방법, 주의사항)은 OTP 비밀번호 입력할 때 노출되는 팝업창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 OTP 인증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 렛유인엑스퍼트는 고용노동부 고시 제 2020-77호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지원규정> 개정에 따라 훈련생 인증시스템 OTP (일회용 비밀번호) 기능을 사용하고 있으며, OTP 인증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OTP1.pngOTP2.png
 
▶OTP 인증 순서 안내

1. [클라우드 OTP 등록]을 누르면 온라인 수강 시 사용하실 웹브라우저 등록(지정)이 완료됩니다. (클라우드OTP 재등록은 사용 중이던 웹브라우저등록 후, 타 웹브라우저를 이용 시마다 재등록이 필요합니다. 웹브라우저 등록은 1개만 유지 가능합니다.)
2. 노출되는 비밀번호를 제한시간 내에 입력하고 [입력확인]을 눌러주세요. (OTP 비밀번호가 보이지 않는다면 [OTP 호출]을 눌러 새로운 비밀번호를 받은 후 입력해 주세요)


OTP제한시간.png
 
▶OTP 제한시간 안내

OTP 비밀번호 입력 가능시간은 [OTP 호출] 선택 시점부터 60초간 주어지는 것이 아닌 매 분 01초 ~ 59초 동안 주어집니다.
만약 호출 시점이 2020-01-01 13:25:54였다면 2020-01-01 13:25:00 ~ 2020-01-01 13:25:59 사이에만 유효한 번호를 생성합니다. 2020-01-01 13:25:54에 호출했다면 06초간 입력 허용시간이 표출된 후 13:26:00에 다시 번호가 갱신되며 추가로 60초 간의 OTP 비밀번호 입력 허용시간이 표출됩니다.

따라서 2020-01-01 13:25:54에 호출하여 06초 안에 입력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면 06초 후에 새로운 번호가 갱신된 후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OTP본인인증안내.png
 
▶본인인증 안내

OTP 인증 연속 5회 오류 시 [본인인증]을 눌러 본인인증을 진행해야 합니다. [본인인증] 버튼은 OTP 인증 연속 5회 오류일 경우에만 작동합니다. (OTP 인증 성공 시 본인인증 필요 없음) 본인인증 완료 후 OTP 비밀번호 오류 횟수가 초기화되며 OTP 비밀번호 재입력이 가능합니다


※ OTP 인증 관련 사항(OTP 등록 방법, 인증 방법, 주의사항)은 OTP 비밀번호 입력할 때 노출되는 팝업창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 [수업보기] 버튼 선택 시 수강창이 보이지 않아요.  
답변

팝업차단과 쿠키를 삭제하는 방법은 이용하고 계신 브라우저의 종류 및 버전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크롬브라우저 팝업 차단 해제

1. 크롬 브라우저 우측상단의 'chrome 맞춤 설정 및 제어'를 클릭합니다.
2. '설정' 화면 접속 후 [개인정보 및 보안] > [사이트설정]을 클릭합니다.
3. 하단으로 내려서 [콘텐츠] > [팝업 및 리디렉션]을 클릭합니다.
4. '차단(권장)'을 '허용'으로 바꿔줍니다.

▶ 크롬브라우저 쿠키 삭제 방법

1. 크롬브라우저 실행 후 우측 상단에 ' : ' (실제로는 점이 3개입니다) 으로 된 버튼을 클릭한 후,
펼쳐진 목록 하단에 위치한 '설정' 클릭
2. '설정'의 [개인정보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클릭
3. 펼쳐진 메뉴에서 모든 체크박스에 체크 후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버튼 클릭

▶ 인터넷 익스플로러 팝업 차단 해제

1. 인터넷 익스플로러 우측상단의 ‘도구’ 선택 or ‘Alt + X’ 클릭 후 인터넷 옵션을 클릭합니다.
2. [개인정보] 탭에서 팝업 차단 사용 체크박스를 해제합니다.
3. 확인 or 적용을 누르고 새로고침을 해줍니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 쿠키 삭제 방법

1. 인터넷 익스플로러 우측상단의 ‘도구’ 선택 or ‘Alt + X’ 클릭 후 인터넷 옵션을 클릭합니다.
2. [일반] 탭에서 '검색기록' 의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모든 체크박스에 체크를 한 후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확인 or 적용을 누르고 새로고침을 해줍니다.


※사업주훈련 (직무교육/환급) 과정의 경우 규정의 의해 일일 최대 8개 차시씩만 수강 가능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상기 방법대로 하였는데도 수강창이 안 뜨거나 강의 영상 재생이 안 될 경우, 렛유인엑스퍼트 고객센터(02-539-1778)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커리큘럼은 업데이트 되고 있나요?  
답변
렛유인엑스퍼트에서는 지속적으로 산업 최신 트렌드의 내용을 업데이트 하며, 더 다양한 분야의 강의를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1. 렛유인엑스퍼트 홈페이지 우측에 '신규과정 다운로드'를 통하여 한해의 커리큘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png
 
2. 매달 22일까지 다음달 커리큘럼이 업데이트됩니다. 


추가 문의는 렛유인엑스퍼트 고객센터 (02-539-1778)로 부탁드립니다.
질문 수강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 ※ 유형별 수강신청 방법 안내
1. 개별 수강 신청(웹사이트 직접 수강 신청)

- 수강신청 가능 기간 > 사업주훈련(직무교육/환급) : 매월 1일 개강 > 일반과정 (비환급) / 법정의무교육 : 상시 개강

- 경로 안내
1) [로그인] 2) [전체교육과정] 선택 후 과정 선택 or 최상단 중앙의 검색창에 과정명 검색 3) 과정 목록의 [강의 신청하기] 선택 4) 과정유형 및 개강일 확인 후 [신청하기] 선택 5) 주문정보 및 교재구매 확인 후 [예약/결제] 선택 6) 수강 신청동의서 확인 및 동의 후 [결제하기] 선택 후 결제 완료 7) 마이캠퍼스의 [수강중인 강좌] or [개강예정 강좌]에서 과정 확인 및 수강


2. 일괄 수강 신청(기업별 교육담당자 진행)
- 수강신청 가능 기간 > 사업주훈련(직무교육/환급), 일반과정 (비환급) / 법정의무교육 : 매주 수요일 개강 (기업 교육담당자께서 수강신청명단을 작성해 신청)
질문 수강신청 한 과목은 어디에서 확인하나요?  
답변 1. 일반과정 (비환급) / 법정의무교육
[마이캠퍼스] > [수강중인 강좌]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사업주훈련 (직무교육/환급)
[마이캠퍼스] > [개강예정강좌] 페이지에서 수강신청한 과목의 학습상세안내 및 수강기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 수강신청을 취소하고 싶어요  
답변 렛유인엑스퍼트 고객센터 (02-539-1778)로 연락주시면 개인정보 확인 후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질문 강의는 한번씩만 수강이 가능한가요?  
답변 렛유인엑스퍼트의 온라인 강의는 정해져 있는 수강기간 동안에는 반복수강이 가능합니다.
질문 수강신청(결제)은 했는데 수강을 시작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답변 [마이캠퍼스] > [수강중인 강좌] > 목록에서 수강하려는 과정의 [강좌수강] 버튼 선택 > 차시별 [수업보기] 버튼 선택해 강의 수강 가능합니다.

수강 시작일이 아직 앞으로 남아 있는 상태라면
[마이캠퍼스] > [개강예정 강좌] 목록에서 확인 가능하며 수강시작일부터 위와 같은 단계로 수강하시면 됩니다.
질문 진도율은 무엇인가요?  
답변 수강생분들의 차시별, 과정별의 수강 정도를 %로 제시합니다.

차시의 진도율은 각 차시의 [수업보기] 버튼 선택 시 생성되는 강의영상 팝업창의 마지막 페이지까지 확인(넘김)하셔야 100%가 될 수 있으며, 
과정의 진도율은 포함된 각 차시 진도율의 평균값(%)이 됩니다.
질문 학습시간이 정해져 있나요?  
답변 렛유인엑스퍼트의 온라인 강의는 정해져 있는 수강기간 동안에는 매일 24시간동안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업주훈련(직무교육/환급) 과정의 경우 규정의 의해 일일 최대 8개 차시씩만 수강 가능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질문 강의 영상(동영상) 이어보기가 가능한가요?  
답변 강의 영상(동영상)은 재생된 시간이 저장됩니다.

따라서 재생시마다 이전 재생시간부터 이어보기가 가능합니다.
질문 강의 수강을 완료했는데 진도율 100%가 되지 않아요  
답변
강의 수강을 완료했는데도 총 진도율이 100%가 되지 않았다면,
각 차시별 진도율 중 100%가 되지 않은 차시가 있는지 확인을 해주셔야합니다.

100%가 되지 않은 차시를 발견하셨다면, 해당 차시를 수강하실 때 학습하지 않은 페이지(누락된 페이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렛유인엑스퍼트에서 제공되는 대부분의 강의에서 동영상 플레이어는 3페이지 또는 4페이지에 위치해져 있습니다.
많은 수강생님이 3페이지에서 동영상플레이어로 강의를 학습한 뒤, 마지막 페이지까지 학습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학습창 하단 우측의 화살표 버튼을 클릭하여 각 차시당 마지막 페이지까지, 모든 페이지를 수강하셔야 진도율이 100% 반영됩니다.


질문 파이어폭스, 사파리 등의 웹브라우저를 이용하는데, 수강에 문제가 있어요.  
답변 렛유인엑스퍼트 사이트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 최적화가 되어있기 때문에,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크롬 외의 브라우저를 사용하신다면 번거로우시더라도 구글 크롬으로 접속 후 실행해주시길 바랍니다.

구글 크롬 다운로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네이버 검색창에서 ‘크롬’을 검색합니다.
2. ‘구글 크롬’을 클릭하여 접속 후, [Chrome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3. ‘크롬’을 실행 후, www.letuinexpert.com 을 다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을 하였는데도, 진행이 불가능 한 경우, 렛유인엑스퍼트 고객센터 (02-539-1778)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동영상 강의를 모바일기기(안드로이드,IOS)에서도 수강이 가능한가요?  
답변 렛유인엑스퍼트의 동영상 강의는 모바일 기기에서도 수강이 가능합니다. (산업안전보건교육 제외)
아래 모바일 기기 수강 관련 내용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png
 
2.png
 
3.png
 
4.png
 
5.png
 
6.png
 
7.png
 
8.png
 
9.png
 
10.png
 

관련 내용은 [마이캠퍼스] 에서 '강의수강 메뉴얼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 다운로드 받은 후 확인이 가능합니다.

11.png
 


 
 


질문 수강 팝업창(수업보기 선택 시)의 첫 페이지에서 아무런 반응이 없어요.  
답변

차시별 [수업보기] 버튼 선택 시 노출되는 수강 팝업창의 첫 페이지에서 아무런 반응이 없을 시

(Internet Explorer, Chrome공통)


1. 하기 사진과 같은 화면이 표시가 되고, 아무런 진행이 되지 않을 경우


1.png
 

2. 본 화면에서 ‘Ctrl + -'  or 'Ctrl + 마우스 휠버튼을 아래로 굴림' 방법을 이용해서 화면을 축소 시킵니다.

2.png
 


3. 오른쪽 하단의 화살표(페이지 넘김버튼)를 눌러서 페이지를 넘기며 수강을 진행합니다. 마지막 페이지까지 넘겨주셔야 진도율이 100%로 완료됩니다. 


위 방법으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렛유인엑스퍼트 고객센터 (02-539-1778)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수강진행이 불가능한 경우 (Window 7, 8, 10) -Chrome 팝업 허용 여부 확인-  
답변

팝업 허용 여부 확인 – Chrome -

 

 

1. 우측상단의 ' : ' (실제로는 점이 3개) 으로 된 버튼을 클릭합니다.

[꾸미기]1.jpg
 


2. 설정화면 접속 후 '개인정보 및 보안'의 '사이트설정'을 클릭합니다.

[꾸미기]2.jpg
 


3. 하단으로 내려서 '콘텐츠'의 '팝업 및 리디렉션'을 클릭합니다.

[꾸미기]3.jpg
 


4. '차단(권장)'을 '허용'으로 바꿔줍니다.

4.png
 


질문 수강진행이 불가능한 경우 (Window 7, 8, 10) -Internet Explorer 팝업 허용 여부 확인-  
답변

팝업 허용 여부 확인 – Internet Explorer-


1. 우측상단의 ‘도구’ 선택 or ‘Alt + X’ 클릭 후 인터넷 옵션을 클릭합니다.


[꾸미기]1.jpg
 


2. 개인정보 탭에서 팝업 차단 사용 체크박스를 해제합니다.


[꾸미기]2.jpg
 


3. 확인 or 적용을 누르고 새로고침을 해줍니다.

3.png
 






질문 수강진행이 불가능한 경우 (Window 7, 8, 10) -인터넷 버전 확인-  
답변


1. 우측상단의 ‘도구’ 선택 or ‘Alt + X’ 클릭 후 ‘Internet Explorer 정보(A)’ 클릭하여 버전을 확인합니다.

  
1.png
 


 

2. 버전이 ‘Internet Explorer 9’ 이하 인 경우 자동으로 새 버전 설치를 설정합니다.

(수동 설치는 3번 참조)

 

2.png
 

 

3. 네이버 검색창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다운로드’ 검색


7.png
 


4. 검색결과 창의 상단에 위치한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클릭 후 접속합니다.


8.png
 


 

5. 사이트 내에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제품 버전 선택 후 ‘Internnet Explorer 11 다운로드 클릭 후 설치 진행합니다.


3.png
 



질문 수강진행이 불가능한 경우 (Window XP의 경우)  
답변


1. 네이버 검색창에서 윈도우xp 서비스팩3’을 검색합니다.

 
1.png
 

 

2. 소프트웨어 정보 ‘Windows XP Service Pack 3 한글의 [다운로드버튼을 클릭합니다.


2.png
 

 

3. 다운로드 및 설치가 완료 되시면네이버 검색창에서 크롬을 검색합니다.


3.png
 

 

4. ‘구글 크롬을 클릭하여 접속 후, [Chrome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4.png
 

5. ‘크롬을 실행 후크롬에서 www.letuinexpert.com 을 다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을 하였는데도진행이 불가능 한 경우, 렛유인엑스퍼트 고객센터 (02-539-1778)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버튼 테이블